통영농업인대학 34명 수료생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1:30:38
  • -
  • +
  • 인쇄
2024년 통영농업인대학(생활농업과정) 수료식 열려
▲ 통영농업인대학 34명 수료생 배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2024년 통영농업인대학(생활농업과정) 수료식을 갖고 교육생 34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날 수료식은 운영경과 보고, 교육과정 활동 동영상 상영, 수료증 수여 및 시상,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치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동순(회장)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고 김희정(부회장), 추양(총무)씨가 농업인대학장(통영시장)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난 6월 1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5개월 동안 단 한 번의 결석 없이 수업에 참여한 유삼열(무전동) 등 8명이 개근상을 수상해 교육과정에 보인 열정을 인정받았다.

안익규 농업인대학 부학장(농업기술센터 소장)은 “5개월간 열의를 가지고 참여해주신 교육생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배움의 열정으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통영농업에 힘을 보태주시고 지역발전에도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2012년부터 매년 농업인대학을 운영해 올해 13번째 수료생 34명을 포함한 13개 과정 440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했다.

앞으로도 농업인대학이 지역 농업인 교육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영농 이론과 현장실무가 탄탄한 전문농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불씨도 용납 없다! 홍성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출격

[뉴스스텝] 홍성군은 다가오는 가을철 산불 발생에 대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신규 대원 38명을 최종 선발하고, 10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이번 선발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엄격한 체력검정과 면접을 거쳐 진행됐다. 체력검정은 팔굽혀펴기(상체 근력 측정) 모래주머니가 든 배낭을 메고 3km 빨리 걷기(체력·지구력 평가) 등 강도 높은 검증 절차를

청주시, 공공와이파이 5개소에 추가 설치 완료

[뉴스스텝] 청주시는 2025년 하반기 공공 무선인터넷(와이파이) 구축 공사를 완료하고 청원구 오근장동 복지거점센터 등 5개소에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설치 대상은 △오근장동 복지거점센터 △오송읍 복지회관 △낭성면 복지회관 △남이면 동아리실 △청주시 환경사업소 등 5개소다.청주시 공공와이파이는 ‘cjcity_free_wifi’라는 네트워크 이름으로 제공되며, 별도의 회

음성군-압구정연세안과, 의료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

[뉴스스텝] 음성군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압구정연세안과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전문 안과 진료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군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제적 사정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비급여 진료비 일부 감면과 경제적 취약계층 중 연 1~2명 무료 진료 및 수술 지원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