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남부권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현장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1:20:41
  • -
  • +
  • 인쇄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공약사업 추진 본격화
▲ 1. 파크골프장 조성 예정지 전경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9일, 남부권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설명회는 군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남부권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현장에서 관내 파크골프 관련 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계획 및 향후 추진 일정 등을 설명하고,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부권 파크골프장은 남지읍 남지리 39번지 일원의 낙동강 하천구역에 조성 중이다. 특별조정교부금 15억 원과 군비 15억 원,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약 40,000㎡의 면적에 파크골프장 36홀, 주차장 및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2023년 낙동강유역환경청과의 협의를 시작으로 같은 해 6월부터 실시설계 용역 및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용역을 착수했다. 올해 1월에 하천 점용허가를 포함한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했으며, 업체선정 절차를 거쳐 4월 착공했다. 공사 기간은 약 8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남부권 파크골프장 착공으로 창녕군의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공약사업 추진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온천권 파크골프장은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북부권 파크골프장은 올해 행정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부권 파크골프장 역시 토지 보상과 실시설계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어 2026년에는 총 7개소 153홀의 파크골프장을 보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취임 후 파크골프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했던 노력의 결실이 이제 나타나고 있는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군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