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발레 익히고 수학과 친해지는 화천 키즈문화 아카데미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1 11:20:06
  • -
  • +
  • 인쇄
화천군, 2024년 미취학 아동 키즈문화 아카데미 40주 간 운영
▲ 키즈문화 아카데미

[뉴스스텝] 화천군이 미취학 어린이들을 위한 외국어와 놀이,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군은 오는 3월11일부터 12월19일까지, 총 40주에 걸쳐 2024 키즈문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키즈문화 아카데미는 5~7세 미취학 아동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은 화천평생학습센터, 화천군 청소년 수련관, 사내종합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아카데미에서는 아동들의 균형 잡힌 발달을 위해 유아 수학, K-POP 댄스, 발레, 한자, 창의 만들기 등의 과정이 개설된다.

올해는 지난해 키즈문화 아카데미 만족도 조사 결과 나타난 신체활동과 외국어 관련 교육 콘텐츠가 강화됐다.

수업은 화천읍 권역과 사내면 권역별로 매주 월~금요일, 하루에 한 과목씩 열린다.

화천군은 키즈문화 아카데미 뿐 아니라, 내달 11일부터 미취학 아동을 위한 키즈영어 아카데미도 운영을 시작한다.

40주 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과 사내 도서관에서 이어지는 키즈영어 아카데미에서는 영어 동요와 동화를 활용한 흥미 위주의 영어 학습이 진행된다.

키즈영어 아카데미에는 110여명의 아동들이 참여하며, 지난해와 달리 연중 1회 학부모 참관수업도 포함됐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키즈문화, 키즈영어 아카데미가 아직 초등학교에 입학하지 않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학부모들과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실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겨울방학 맞아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월 7일, 겨울방학 특집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를 선보인다. ‘슈퍼거북 슈퍼토끼’는 동화작가 유설화의 베스트셀러 그림책 ‘슈퍼거북’과 ‘슈퍼토끼’를 원작으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이솝우화로 우리에게 익숙한 ‘토끼와 거북이’의 뒷이야기를 상상력으로 확장해, 끝나버린 경주 후 변화된 환경에 놓인 토끼와 거북이의 삶을 흥미로운

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 도매시장 경쟁 체계 도입을 위한 농안법 개정안 국회 통과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1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농산물 도매시장의 도매법인 간 경쟁을 촉진하고,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가결됐다고 밝혔다.농식품부는 지난해 9월 발표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서 도매시장 경쟁 촉진 기반을 조성하고 도매법인의 공익적 역할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 2대 난치병' 해결 위한 길 열렸다

[뉴스스텝] ‘케이-콘텐츠’의 불법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저작권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공연‧스포츠의 암표 판매행위를 금지하는 「공연법」,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혔다.최휘영 장관은 지난 12월, 2026년 대통령 업무보고 당시 콘텐츠 불법유통 및 공연‧스포츠 산업 암표 문제를 우리 ‘문화산업의 2대 난치병’으로 규정하며 신속한 대응을 약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