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1:05:31
  • -
  • +
  • 인쇄
▲ “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는 지난 15일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Bye Bye Plastic)'에 동참했다.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고자 지난해 8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날 김 대표이사는 플라스틱과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모습을 촬영한 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해시태그(#환경부, #바이바이플라스틱, #BBP)와 함께 게재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한재천 이사장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된 김병태 대표이사는 다음 주자로 사천시복지청소년재단 박재령 대표이사, 밀양문화관광재단 이치우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한편, 사천문화재단은 매년 ESG 경영 세부계획에 따라 전 임·직원이 일상 속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절감을 위해 1회용품 사용 억제, 실내적정온도 준수, 종이 없는 회의 실천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재단 임직원들의 환경 의식을 더욱 높이고, 친환경 소비실천을 위해 더 앞장서겠다”며 “시 출연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사천문화재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