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사진찍기 딱 좋아…형형색색 코스모스로 물든 임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1:20:26
  • -
  • +
  • 인쇄
지역주민과 관광객 또 다른 볼거리 선사, 다년생 초화류 어우러져
▲ 형형색색 코스모스로 물든 임실

[뉴스스텝] 국화꽃이 만발한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을 찾는 관광객이 급증한 가운데 임실군 전역에 형형색색의 코스모스가 피어나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임실읍을 가로지르는 대표 하천인 임실천에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코스모스가 기지개를 켜고 만개해 새파란 가을 하늘과 어우러져 주민들과 임실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유혹하고 있다.

군은 임실천 1.1km의 구간에 봄에는 꽃양귀비, 가을에는 코스모스로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팍팍한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줄 아름다운 산책로를 제공, 오고 가는 사람들의 포토존이 되고 있다.

코스모스 식재로 끝나지 않고 솎아주기, 제초 작업 등 꾸준한 유지관리 작업을 하며 관리해 왔다.

또한 임실천 산책로를 따라 목수국 등 관목류와 꽃범의꼬리 등 다년생 초화류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코스모스는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고 9월 중순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해서 지금은 분홍색, 하얀색 등 형형색색의 꽃으로 만개해 화려한 모습을 더하고 있다.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 입구에 있는 요산공원 일대도 조성된 코스모스가 만개하면서, 국화꽃, 구절초와 더불어 색다른 볼거리를 안겨주고 있다.

요산공원 내 조성된 국화 꽃길을 걷다 보면 보물처럼 숨겨진 코스모스 꽃밭이 나온다.

군은 약 600평 일대에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이 만개하며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코스모스 단지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했다.

특히, 이 코스모스 꽃밭은 옥정호와 출렁다리를 배경으로 조성되어 울긋불긋 형형색색의 꽃이 옥정호의 윤슬과 어우러지며 청명한 하늘과 함께 장관을 이루고 있다.

또한, 임실치즈테마파크 도로변 왕복 2.8km 구간과 치즈마을 인근에도 코스모스 꽃밭이 조성되어 있어, 치즈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군은 임실천과 치즈테마파크, 치즈마을, 옥정호 요산공원을 비롯한 임실군 곳곳에 피어난 코스모스가 지역주민들에겐 즐거운 산책길을, 관광객들에게는 가을꽃 향연에 사진을 찍는데 더없는 아름다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임실천변 등에 코스모스가 아름답게 피어서 가족과 이웃, 친구, 연인과 함께 걷고 사진을 찍으며 마음에 여유를 느끼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며“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등 주요 관광지 곳곳에서 가을꽃들이 활짝 피어있는 만큼, 많이들 찾아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기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변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서명운동 열기 확산

[뉴스스텝] 경남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과 우주항공 허브공항 육성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열기가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사천시는 지난 7월부터 9개 관내 주요 기관에 협조를 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각 기관장과 임직원이 직접 앞장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 서명운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7월 22일 캠페인 첫날에는 사천시장이 포문을 열고, 이어 사천해양

합천군,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7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이해충돌방지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감사원 감사교육원 김종혁 감사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제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내용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례들을 알기 쉽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안공설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신안군체육회와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에서 선수단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바둑, 배구, 배드민턴, 족구, 체조,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