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4-H연합회와 서귀포시4-H연합회, 자매교류 활발히 진행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1:21:05
  • -
  • +
  • 인쇄
▲ 철원군4-H연합회와 서귀포시4-H연합회, 자매교류 활발히 진행중!

[뉴스스텝] 철원군4-H연합회와 서귀포시 4-H연합회가 서로의 지역 농산물을 홍보 판매하기로 하는 등 자매교류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철원군4-H회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2박 3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서귀포4-H회원과의 만남을 가졌다.

이번 자매교류는 제주감귤박람회 기간을 맞춰 진행하여 서귀포4-H회원과의 농산물교류, 간담회, 서귀포4-H회 박람회 부스운영, 회원농가 견학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간담회 내용으로 양 지역의 축제 및 박람회 운영시농산물 홍보판매부스에 4-H회원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의 농산물을 홍보 판매하기로 했다.

더 나아가 제주도에 철원오대쌀을 가공하는 정미소 구축 등으로 오대쌀 판매에 대한 대책도 향후에 점차 진행할 것을 의논했다.

또한 서귀포4-H회원들의 농장 방문과 함께 감귤 수확, 가공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두 지역의 바쁜 영농철 및 재난 시 일손 돕기, 농업정보 공유 등 활발한 협력을 이어갔다.

이날 교류 행사에 함께했던 농업정책과장은 “지역 간 4-H회가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해나가며, 지역 현안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는 4-H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철원군4-H연합회와 서귀포시4-H연합회는 2000년 11월 29일 자매결연을 한 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각 지역에서 생산한 철원오대쌀과 제주 감귤 등 지역 농산물의 홍보, 판매를 만들며 24년 동안 우정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