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주지역 유아 2만7000여 명 유아숲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1:25:07
  • -
  • +
  • 인쇄
시,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산림교육(유아숲)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 올해 전주지역 유아 2만7000여 명 유아숲 체험

[뉴스스텝] 전주지역 유아 2만7000여 명이 올 한해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과 함께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인후공원·혁신·학산·서곡·건지·바위백이 등 전주지역 6개 유아숲체험원에서 5~7세 유아 2만7150명을 대상으로 총 866회의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평일 정기반과 수시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정기반(월·화·목·금 오전/오후)의 경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참여기관을 선발하고 있다.

또한 수시반(수요일 오전/오후)의 경우 정기반에 선정되지 못한 기관이나 단기 참여를 원할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선발된다.

유아숲체험원은 주말과 공휴일에는 가족 단위 일반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특히 시는 올해 각 유아숲체험원에 전문성을 갖춘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를 2명씩 배치해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매달 계절별, 체험원별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유아들에게 오감을 활용해 자연과 교감할 기회를 제공했다.

유아숲체험원에는 △통나무건너기 △인디언집 △밧줄놀이 △트리하우스 △그물놀이대 △종합클라이밍 등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학습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이용객 편의를 위한 숲대피소와 쉼터, 평상 등도 설치돼 있다.

이와 관련 시는 해마다 유아숲체험원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7월부터 10월까지 1억 2000만 원을 투입해 혁신·건지 유아숲체험원에 대한 재정비 사업도 추진했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유아숲체험원 내 노후되고 훼손된 시설물을 모두 철거했으며, 혁신 유아숲에는 트리하우스와 그물놀이대, 애벌레테이블 등 시설물 7종을 신규 설치했다. 또, 건지 유아숲에는 통나무건너기와 인디언집 등 놀이시설 8종을 설치·정비함으로써 더욱 다양하고 안전한 산림교육 환경을 갖췄다.

시는 내년 2월 중 유아기관을 대상으로 2025년 유아숲 프로그램 참여 희망기관을 모집해 3월부터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할 계획이다.

이영섭 전주시 자원순환녹지국장은 “유아들에게 놀이·체험 위주로 구성된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숲교육 및 숲체험 등 산림휴양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내년 프로그램 운영 준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