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1:25:09
  • -
  • +
  • 인쇄
▲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 운영

[뉴스스텝] 고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구암경로당에서 2024년 고성읍 나눔뱅크 경남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의 일환으로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을 운영했다.

해당 사업은 위축된 지역사회 경로당을 찾아, 보건 상담 및 복지 정책 홍보 등 현장 중심의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외우산경로당, 교동경로당에 이어 구암경로당에서 세 번째로 운영된 것이다.

이날 혈압측정 및 보건 상담을 통한 보건·복지서비스 외에도 기분업(UP)스트레칭, 두피·손 마시지 등 다양한 체험이 제공됐으며, 고성읍 적십자봉사회에서 제공한 장수국수 또한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참여 어르신들은 “몰라서 이용 못 했던 복지서비스 내용을 찾아와서 직접 설명해주고, 맛있는 음식까지 제공해줘 정말 감사하다”라며 “매달 이렇게 찾아와 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세옥 고성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은 △7월 기월마을 △8월 동외마을 △9월 송학마을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