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자동차가 아끼는 법 절감혜택 1월 연세액 납부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1:25:09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2024년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세금을 할인받을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납부를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면 연세액의 4.58%를 할인해주는 제도이다.

철원군에서는 민원편의를 위해 1.1기준 철원군에 등록된 차량소유자에게 4.58% 할인된 자동차세 연납고지서를 일괄적으로 발송했다.

연납을 희망하는 납세자는 발송된 고지서로 금융기관에서 납부 가능하고, 고지서 없이도 위택스, 스마트위택스,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납부 가능하며, 가상계좌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기존에 등록된 차량외에 추가로 자동차세를 연납하려면 철원군청 세무과로 전화하면 납부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1월 31일까지만 납부할 수 있고, 납부하지 않은 차량은 6월과 12월에 정기분 자동차세로 부과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