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명가 영암한우, 전라남도 종합 챔피언 등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1:25:35
  • -
  • +
  • 인쇄
종합 챔피언, 최우수상 등 ‘제40회 전남 으뜸한우 경진대회’ 석권
▲ 한우명가 영암한우, 전라남도 종합 챔피언 등극

[뉴스스텝] 한우명가 영암군이 전라남도 한우 종합 챔피언에 등극했다.

영암한우가 9/30~10/18일 진행된 개최된 ‘제40회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를 석권한 것.

경기·충북 지역 럼피스킨 발생으로 비대면 심사로 진행된 경진대회는, △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번식 1·2·3부) △고급육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여기서 영암군 덕진면 박재임 농가가 종합 1위, 번식 3부 1위를 차지하며 종합 챔피언에 올랐다.

번식 1부 1위를 차지한 미암면 함영찬 농가는 최우수상을, 번식 2부 1위를 차지한 서호면 한두수 농가는 각각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6만여 두를 사육하고 있는 영암군은, 전남에서 2번째로 많은 한우 사육두수를 자랑하고 있다.

나아가 전국 최고등급의 영암한우 생산을 뒷받침하기 위해 한우 고급육 육성 지원, 우량암소 수정란 이식사업, 한우 송아지브랜드 육성 지원 등 27개 사업에 20억원이 넘는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그 결과 영암한우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 3회 수상, 2023년 거세우 도체등급 판정 1+등급 이상 출현율이 전국 2위(77%) 등 전국 최고 수준의 한우명가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사료값 상승, 한우값 하락 등 한우 농가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어려움 속에서도 전남 챔피언 한우를 생산해 준 농가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 한우 농가와 함께 경쟁력 있는 한우를 생산해 올해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2연패를 달성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천여 명 찾은‘2025 선재도 풀등 예술제’성료

[뉴스스텝] 옹진군과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간 옹진군 선재도에서 열린 ‘2025 선재도 풀등 예술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CNN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선정한 선재도의 독특한 자연환경인 풀등을 배경으로 펼쳐진 축제는, 자연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융합형 예술제로 이틀간 2천명이 넘는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축제의 하이

“전통의 울림, 미래의 희망”제30회 고양행주 전국국악경연대회, 21일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사)한국국악협회 고양지부가 주관하는‘제30회 고양행주 전국국악경연대회’가 오는 21일 오전 9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국악인들이 모여 기량을 겨루는 권위 있는 국악 경연으로, 국악 전승과 발전, 신진 국악인 발굴을 목표로 한다.경연은 초중고등부, 민요신인부, 민요일반부, 명인부로 나뉘며, 민요(경기좌창, 서도좌창

양주시, '양주농부마켓'추석맞이 특별 할인 이벤트!

[뉴스스텝] 양주시가 운영하는 양주시 농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에서 추석맞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 할인 이벤트는 오는 9월 17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양주농부마켓 로그인 시 30% 할인쿠폰 2장이 지급되어 바로 사용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풍성한 혜택을 드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