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임무유공자회 영천시지회, 독도사진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1:30:54
  • -
  • +
  • 인쇄
▲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영천시지회 23일 영천시청 본관 로비에서 독도사진전시회를 개최했다.(독도 사진을 관람중인 최기문 영천시장)

[뉴스스텝]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 영천시지회는 23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아름다운 독도 비경 등을 담은 독도 사진 50여 점을 전시해 독도의 중요성과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번 전시회는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과 우리 영토인 독도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재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사진은 독도 동․서도 전경과 독도에서 보이는 울릉도, 독립문바위, 물골가는길, 갈매기 부화, 아름다운 독도의 사계 등 50여 점이 전시된다. 사진 전시와 함께 독도를 알기 쉽게 요약한 소책자와 리플릿을 배부해 독도 홍보에도 앞장선다.

영천시지회는 그동안 보훈단체로써 지역 내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안보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보훈 선양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보훈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만희 지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보훈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우리 땅 독도를 널리 알려 국민들이 독도를 자랑스럽게 느끼고 독도를 바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도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우수사례 공유 및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청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17일, 청도학생미래교육관에서 늘봄학교 담당자 27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늘봄학교 우수사례 공유 및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현장 담당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늘봄지원실장, 늘봄행정실무사, 돌봄전담사 등 늘봄학교 운영을 담당하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5

장흥군, 전라남도 ‘식품·공중위생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장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식품·공중위생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수상으로 식품·공중위생분야에서 장흥군보건소 위생부서 설립 이래 최초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그 동안 업무를 내실있게 추진해 온 것으로 평가된다. ‘식품·공중위생업무 종합평가’는 전남도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유통식품 안전성 확보, 식품위생업소 관리, 식중독 예방관리 사업,

해남군, 해남 산이·마산 햇빛공유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해남군은 16일 산이면·마산면 간척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산이·마산 햇빛공유 조성사업(산이2-1공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의 사업계획 설명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에 대한 주민 이해를 높이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해당 사업은 간척지 약 461ha 부지에 영농형 태양광 316MW 규모의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