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수기 공모전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1:25:18
  • -
  • +
  • 인쇄
이용자 정창민 씨 우수상, 아이돌보미 손경애 씨 장려상 수상
▲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4월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원흥이 주관한 ‘2024년 아이돌봄서비스 수기공모전’에서 이용자 정창민 씨가 우수상, 아이돌보미 손경애 씨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정책이다.

정창민 씨는 이번 공모전에서 ‘아이돌봄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제목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 씨는 “우리 가정처럼 육아에 지쳐있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공모전에 참여했다”며 “늘 사랑으로 아이를 돌봐주시는 아이돌보미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장옥 센터장은 “천안시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저출산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아이를 마음 편히 믿고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대한 아이돌보미 연계 및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새마을회, 2025 사랑의 김장 행사 성료

[뉴스스텝] 문경시와 문경시새마을회는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읍면동 별로 지도자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5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를 했다. 정성껏 담근 4천 여포기의 김장 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각 읍면동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1천4백여 가구를 선정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전달한다. 문경시새마을회는 매년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오류고아라해변 주변 공공야외화장실·샤워장 집중 정비 실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1월 25일 오류고아라해변 주변에 위치한 공공야외화장실과 샤워장을 대상으로 청소 및 기계설비 점검을 실시하고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성수기 운영 이후 노후되거나 오염된 시설을 정비하고, 동절기 대비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관광휴양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 중심의 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직원들은 화장

부산시의회 스타트업 성장정책 연구회 김형철 대표의원,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산광역시 스타트업 성장 정책 연구회’는 김형철 대표의원이 27일 열린 '2025 벤처인의 날'행사 중 '2025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식'에서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개최했으며, 지역 우수 벤처기업인과 유공자를 시상하고 기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