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1:30:29
  • -
  • +
  • 인쇄
통영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거행
▲ 통영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거행

[뉴스스텝]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18일 충무체육관에서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통영시 11개 장애인단체의 공동주최로 장애인 및 가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장애인의 재활 의욕 고취, 복지 증진을 위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어 매년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거행하고 있다.

이 날 기념식은 한국농아인협회 정창열 통영지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대회사, 격려사, 축사,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장애인 인권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져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찾아가는 보장구 수리 센터 접수처를 운영하고 카페트럭을 이용해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장애인의 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장애인 권익향상과 복지를 위해 애써 준 수상자들께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장애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있다”며 “장애인들이 일상생활과 취업에서 차별을 받지 않는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권익이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