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소기의 성과…음식물류 폐기물 75톤 감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1:25:07
  • -
  • +
  • 인쇄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소기의 성과…음식물류 폐기물 75톤 감량
▲ 춘천시청

[뉴스스텝]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가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며 마무리됐다.

춘천시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를 열었다.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일상 속 탄소 중립을 실천함으로써 쓰레기 처리 비용 절감과 환경 오염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한 이 대회는 ▲100~400세대 ▲401~800세대 ▲801세대 이상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전년도 동기간 배출량을 비교해 단지별 감량률 및 1인당 배출량을 종합 평가했다

대회 기간(5월부터 9월)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은 2,208톤이 발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2,283톤 대비 75톤이 줄었다.

세대수 구분별 선정된 감량 우수 공동주택은 ▲100부터 400세대=신동아파트, 봄내아파트, 소양아파트 ▲401부터 800세대=우두LH3단지, 퇴계주공9단지, 모아엘가센텀뷰 ▲801세대 이상=강변코아루, 신성근화미소지움, 일성트루엘더퍼스트다.

선정된 공동주택에는 상장 수여와 함께 최대 300만 원 상당의 종량제 또는 재활용 봉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순환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