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 새내기 교육전문직원의 역량 강화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1:25:53
  • -
  • +
  • 인쇄
“서울특별시교육청 신규 교육전문직원 대상 현장방문 연수 운영”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 새내기 교육전문직원의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1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2024년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중등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현장방문 연수’를 진행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요청을 받아 진행된 이번 현장방문 연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의 교육활동을 알리고, 신규 교육전문직원들의 미래교육 기획 역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렸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등 신규 교육전문직원 20명을 대상으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의 기본 방향과 주요업무에 대해 안내하고, 미래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조재현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장은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른 교육전문직원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 관계자는 “2024년 현장 방문 연수 첫 시작을 서울 신규 교육전문직원들과 함께함으로써 교육전문직원의 비전을 모색하고 공유하는 기회가 됐고, 다시 한번 교육전문직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