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어린이 한마당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1:20:02
  • -
  • +
  • 인쇄
이제는 전통시장에서 노는 게 재밌어요!
▲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어린이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상권활성화센터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9일 서천특화시장 임시시장에서‘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어린이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과 전시회를 시작으로 버블쇼, 마술쇼 등의 공연과 부채, 슬러시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관내·외 어린이 100여 명의 참여로 호응이 높았던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6명 등 총 25명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어린이는 “이번 그림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을 자세히 알게 되었다”면서 “내가 그린 그림이 시장에 전시되어 있어 뿌듯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관계자는“화재로 침체된 특화시장에 어린이의 웃음소리로 가득 채우며 시장이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 어린이도 즐기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상권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립도서관·김제소방서, 시민 안전 위해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은 김제소방서와 함께 지난 19일 오후 2시 도서관 주차장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피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서관 직원과 소방대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발견 및 신고, 초기진화, 이용자 대피 유도, 소방서 화재진화, 구조 절차

부여군 초촌면지사협,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 성료

[뉴스스텝] 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종, 한철희)는 지난 7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관내 12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고령화 심화와 복지 접근성 저하, 건강 정보 미접근, 위기 상황 미인지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초촌면행정복지센터, 부여효요양

울산학생문화회관 학생자치단, 유기견 보호소에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 학생자치단이 최근 울산 지역 유기견보호소에 벼룩시장(플리마켓)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학생들이 유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생자치단은 지난 2일 진행된 울산평생학습박람회 벼룩시장에서 학생자치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후원받은 유기견 물품을 판매해 총 24만 원의 수익금이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