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1:30:13
  • -
  • +
  • 인쇄
11일부터 15일까지 접수, 행정보조·아동돌봄 등 업무 지원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오는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 17명을 모집한다.

군은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군정참여와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르바이트 운영기간은 1월 8일부터 2월 4일 중 20일간이며, 보수는 1일 8시간 기준으로 86,880원(중식비 포함), 총 2,053,120원(4대보험 개인부담금 포함)이다. 단, 근무기간 및 근무시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다.

선발된 대학생은 군청 경제에너지과, 강현면사무소, 지역아동․자활센터, 양양작은영화관 등에서 행정보조, 아동 돌봄, 저소득층 도시락 배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대학교에 재학 중인 본인 또는 친권자(후견인)가 공고일(12월 1일)을 기준으로 양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휴학생(복학예정자 포함)과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는 제외된다. 1가정 1자녀 선발이 원칙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등록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아르바이트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군청 홈페이지(군정소식-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군은 19일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산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추첨 선발된 대학생은 1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재학증명서, 등본 등 구비서류를 군에 제출하게 되며, 대상자가 아닌 것으로 확인될 시 예비 합격자가 선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2024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 안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지역 학생들이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 체험도 쌓는 뜻깊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