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동부보건소, 임산부·영유아 건강 위한 영양교육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1:20:09
  • -
  • +
  • 인쇄
영양문제 해소 및 식생활 능력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 임산부·영유아 건강 위한 영양교육

[뉴스스텝]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9월 14일 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임산부·영유아의 구강관리 및 온라인 영양교육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산부 구강관리의 필요성과 유치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실시됐다.

교육내용은 ▲임산부 및 영유아 구강관리 방법 ▲EBS 영양플러스 온라인 교육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했으며, 특히 온라인 교육에서는 영유아 변비 예방법에 대한 내용도 안내하는 등 임산부와 영유아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영유아용 치약과 칫솔을 제공해 직접 체험하게 하면서 참여도를 높였다.

한편‘영양플러스 사업’은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위험요인을 가진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와 72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매월 보충식품 패키지를 가정으로 배송하며 영양교육과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9월 현재까지 보충식품 제공 17회 392명, 영양교육·상담17회 747명에게 제공했다.

현은희 동부보건소장은 “더 많은 대상자들이 영양플러스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 홍보와 임산부, 영유아가 균형잡힌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