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지역인재 사랑 가득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1:25:40
  • -
  • +
  • 인쇄
재단법인 덕운장학재단 2000만원, 고경농업협동조합 500만원, 이은경 100만원 장학금 기탁
▲ 영천시청

[뉴스스텝] 재단법인 덕운장학재단에서 2,000만 원, 고경농업협동조합에서 500만 원, 이은경 대표가 100만 원의 장학금을 11일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영천시 도남동에 위치한 덕운장학재단은 소외계층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15년 김문기 세원그룹 회장을 중심으로 설립됐다. 영천시의 인재 양성에도 꾸준한 관심을 가져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1억 6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이지은 이사장은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덕운장학재단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해 나가는 학생들이 장학금을 통해 힘과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라며 기탁 취지를 밝혔다.

고경농업협동조합은 조합원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해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민의 이익을 위해 앞장서고 지역발전에 솔선수범하며 지역농협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지역인재 양성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2010년부터 매년 장학기금을 기탁해 지금까지 총 5,400만 원에 이른다.

이상혁 조합장은 “영천의 내일을 위해 지역 인재 양성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다.”라며 “영천시장학회 장학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아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영천시 최초의 커피 푸드트럭인 쿠잉커피푸드트럭을 운영 중인 이은경 대표는 2021년 기탁을 시작으로 매해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이은경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희망의 씨앗이 됐으면 한다.”라고 기탁 취지를 밝혔다.

최기문 이사장은 “많은 분들의 꾸준한 장학금 기탁과 영천교육에 대한 관심으로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크게 도움을 받고 있다.”라며, “영천시장학회는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