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가정의달 5월 다양한 어르신 공경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1:20:25
  • -
  • +
  • 인쇄
시,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존경과 사랑의 마음 전하는 다양한 어르신 공경 행사 개최
▲ 전주시청

[뉴스스텝] 전주시가 가정의달 5월을 맞아 가족을 위해 헌신한 노인들에게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시는 오는 29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가 주관하는 ‘제10회 전주시지회장기 한궁대회’가 펼쳐진다고 16일 밝혔다.

한궁은 투호·궁도의 장점과 양궁의 경기 방식을 접목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고안된 종목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생활체육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단체전과 남·여 개인전에 35개 동별 대표선수 등 총 300여 명의 노인들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8일에는 전주시청 강당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각급 단체장, 노인, 일반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회장 최재훈)가 주관한 이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효행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장한어버이로 선정돼 전주시장상을 받은 유명석 씨(74세, 효자1동) 등 노인복지유공자와 유공공무원, 봉사공로 노인 등 1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지난 9일에는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선물(The present)’을 주제로 한 ‘제24회 경로국악대공연’이 펼쳐져 참여한 노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김용삼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가정의달을 맞아 모든 자녀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사랑과 아낌없는 희생을 보여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면서 “전주지역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뉴스스텝] 이재준 수원시장이 3일 권선구에서 열린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에 참석해 “여성의 인권을 넘어 지역사회에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이어가 달라”고 덧붙였다.이날 행사에는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선영미 회장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에서 ‘2025년 단체 활성화 및 지역

독립의 고뇌 노래한 '도연', 12월 강서아트리움에서 다시 만난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강서아트리움(가로공원로 195) 아리홀에서 창작뮤지컬 ‘도연’을 공연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해 초연했던 뮤지컬 ‘도연’을 재공연해, 독립운동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도연’은 1919년 2월 8일 도쿄 YMCA에서 실제 벌어진 2·8 독립선언을 배경으로, 상산 김도연 선생을 중심으로 한 조선 청년

2025년 삼척시, 연말 기획 공연 '송년드림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의 새해를 함께 맞이하기 위해 연말 기획공연 ‘2025 삼척시민과 함께하는 송년드림콘서트’를 개최한다.12월 13일 17시 삼척 대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콘서트는 따뜻한 힐링, 공감, 추억, 도시적 세련미, 감동으로 이어지는 음악 흐름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먼저 ‘위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