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공주시민 건강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1:25:32
  • -
  • +
  • 인쇄
▲ ‘2024 공주시민 건강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2024 공주시민 건강걷기행사’가 지난 11일 공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발걸음, 치매극복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올바른 걷기 생활 실천과 건강 관련 정보 제공,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예방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식전 공연과 개회식에 이어 열린 건강걷기는 금강신관공원을 출발해 둔치 산책로를 따라 정안천 생태공원을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약 6km 코스로 진행됐다.

또한, 공주시보건소의 건강증진사업 홍보관을 운영해 올바른 걷기, 비만예방, 금연·절주, 아토피·천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치매선별검사·우울감 검사, 감염병 예방수칙 등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관리방법과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부채 만들기, 천연샴푸 만들기, 양말목 공예,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가족들과 함께 걸으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공감대를 찾을 수 있었고, 다양한 건강정보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건강걷기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들의건강생활실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