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토양 분석 능력 우수성 검증완료...“무료로 토양검정 받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1:30:59
  • -
  • +
  • 인쇄
▲ 정읍시, 토양 분석 능력 우수성 검증완료...“무료로 토양검정 받으세요”

[뉴스스텝] 정읍시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고 4~6월까지 진행한 ‘토양검정 숙련도 평가’에서 pH, EC, 유기물, 유효인산 등 토양 화학성분 8개 전 항목에서 A등급을 받아 분석능력이 검증됐다.

160개소가 참가한 이번 숙련도 평가는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제시한 2개의 토양시료에서 각 8개 항목을 분석해 분석값을 검증함으로써 분석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4500점 이상의 토양을 분석해 토양 양분상태를 점검하고 재배하고자 하는 작물에 맞는 비료 사용처방서를 무료로 발급하고, 토양관리와 영농기술을 지도해주고 있다.

토양검정은 불필요한 비료 사용를 줄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하는 동시에 토양환경을 보존 하는 효과가 있어 작물에 적정한 양분을 제공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토양검정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경지에서 골고루 뜬 토양을 봉투에 담아 제2청사 농업기술센터 농업환경 종합분석실로 방문 의뢰하면 된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비료살포 전 토양검정을 꼭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