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 지원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1:20:13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영유아 문제 조기 발견, 선제 지원을 통해 아동이 건강한 성장을 도모 할 수 있도록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여 추진한다.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 지원사업은 서귀포시 관내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4세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CBCL 유아행동평가척도)를 실시하고, 심층 면접·검사를 제공 해 건강한 영유아 발달 성장을 지원하기위해 사업비 2000만 원으로 12월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3년 서귀포시 우수보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여러차례 논의를 통해 계획하여 추진하게 됐다. 정신건강의학전문의, 임상심리사, 어린이집 원장 대표, 관계공무원 등 전문가 그룹 간담회를 거쳐 사업 대상 및 검사방법 등 사업 내용을 확정하여 지난 8월31일 어린이집 관계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서귀포시 영유아 발달·정서 지원사업 참여 신청은 재원 중인 어린이집을 통해서 접수하게 되며, 9월말 까지 검사지를 배포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은 총 2단계에 걸쳐 진행 되는데, 1단계 영유아 발달·정서 선별 검사, 2단계 관심 영유아 심층면접 및 검사를 통해 필요한 전문서비스를 연계한다는 계획으로 향후 해당 사업 추진으로 축적된 발달·정서 검사 결과 도출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육 정책을 수립하여 내년도 우수 보육프로그램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의 어린이집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처음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전문가,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