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8 11:25:57
  • -
  • +
  • 인쇄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학생 중심 영어 체험 프로그램
▲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학생 중심 영어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제별 활동 중심 단기 집중 프로그램인 『2023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도내 중학생 1·2학년 27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주제별 체험활동을 통해 의사소통하도록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밀감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서 참가 학생들은 건축 구조물의 형태에 대한 원리를 체험하기 위한‘나무젓가락 다리 만들기’, 식재료 표현을 익히는‘케익팝시클 꾸미기’, 다양한 행동 표현을 익히는 ‘아시아 전통놀이도구 만들기’총 3개 주제를 모두 체험하며 다양한 상황 속에서 영어 의사소통을 하게 된다.

특히, 반별 원어민교사 2명, 학생 10명씩 소규모로 편성하고, 학생들의 흥미 분야별 활동 주제를 통해 즐겁게 영어를 접하는 환경을 조성했다. 원어민 교사와 일대일 의사소통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여 참가한 학생들은 주제의 다양성과 협력활동을 통한 교우관계 형성,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 경험면에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정성중 제주국제교육원장은“이번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영어 말하기에 대해 보다 친숙해지고 자신 있게 영어권 원어민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주제 활동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