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드는 인천중구문화재단’ 어린이 축제에서 참여형 부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1:30:19
  • -
  • +
  • 인쇄
아이들의 생각이 문화가 되는 순간!
▲ 어린이 축제에서 참여형 부스 운영

[뉴스스텝] 인천중구문화재단은 지난 3일 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열린 ‘2025 가족의 달 어린이 축제’에서 ‘우리가 만드는 문화재단’이라는 이름으로 시민 참여형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부스는 ‘같이 또 가치 걸어가는 인천중구문화재단’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과 보호자가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아이들이 포스트잇에 ‘문화재단에 바라는 점’이나 ‘자신이 꿈꾸는 문화’를 직접 적고, 이를 나무에 붙여보는 ‘의견 나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표현의 자유를 실현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아이들은 “문화재단이 놀이터처럼 즐거웠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많이 해주세요” 등 솔직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다채롭게 나무를 꾸몄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문화를 바라보고, 그들이 바라는 문화의 방향을 듣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5월 중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으로, ESG 경영을 선도하는 문화재단으로서 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인천중구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소통의 장을 확대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화과·고구마 맛 알린 로코노미, 영암이 선도한다

[뉴스스텝] 성심당의 무화과케익, 쿠팡의 무화과 로켓배송, 얌샘김밥의 김밥 등의 공통점은, 모두 전남 영암의 특별한 맛에서 출발한다는 점이다.영암군이 지역의 맛과 기업의 협업으로 영암 농가와 민간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로코노미(Loconomy)’를 선도하고 있다.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영어를 합성해 만든 용어로, 지역 정체성을 기초로 기업이 상품·공간을 개발해 수요자에게 공

고흥군, 출향 농협 임직원 ‘고향사랑기부’ 동참으로 온기나눔 실천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4일 군수 집무실에서 출향 농협 임직원들이 1,0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흥발전을 응원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식에는 농협금융지주, 농협경제지주, 농협중앙회 등에서 근무 중인 출향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3년째 고향을 위해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며 고흥의 교육·복지·문화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공영민 군수는 “멀리서도 변함없이 고향을 응원해 주셔서 감

계양3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자치회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인천시 계양구 계양3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석주)는 지난 1일 경기도 여주 일원에서 ‘2025년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견학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여주의 대표 사찰인 신륵사를 방문해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여주 오곡나루축제 현장을 찾아 지역 농산물과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오곡나루축제에서는 여주의 특산품을 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