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응급처치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1:20:32
  • -
  • +
  • 인쇄
‘영유아 질식사고 및 응급처치 요령’에 대해 강연과 실습 진행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보건소는 9월 15일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40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영유아 질식사고 및 응급처치 요령’을 주제로 현경이 수간호사(제주한라병원)의 강연과 응급처치에 대한 실습이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영유아 질식사고의 위험요인 ▲질식사고 시 대처방법▲올바른 응급처치 요령 등 영유아와 보호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응급처치 방법인 하임리히법이나 심페소생술을 직접 대상자들이 실습함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처요령을 익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영양플러스사업’은 매월 영양교육과 보충식품 지원을 통해 대상자의 영양개선 및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강경돈 보건행정과장은“2023년 영양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응급처치교육을 통해 질식사고 등 응급상황에서도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