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특별체험 프로그램 진행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11:20:32
  • -
  • +
  • 인쇄
▲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특별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1일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제습제 만들기와 드론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미래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어린이들은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공단 직원들의 지도하에 드론 조종의 기초를 배우고, 직접 조종하며 탐구심과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직접 친환경 제습제를 만들면서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구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 보호와 미래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은 물론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KBS 연예대상’, 12월 20일 개최 확정! 이찬원·이민정·문세윤 3MC 출격

[뉴스스텝] ‘2025 KBS 연예대상’이 3MC 이찬원, 이민정, 문세윤과 함께 연말 시청자들을 찾는다.오는 12월 20일(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최되는 ‘2025 KBS 연예대상’(이하 ‘KBS 연예대상’)에는 가수 이찬원, 배우 이민정, 코미디언 문세윤이 MC로 출격한다.먼저 전천후 만능 엔터테이너 이찬원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KBS 연예대상’ MC로 나선다.이찬원

장민호, 12월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개최 "인천-대구-부산-서울 등 6개 도시 출격"

[뉴스스텝] 가수 장민호가 ‘호시절’ 세계관을 전국 규모로 확장한다.장민호는 오는 12월 27일 오후 5시 송도컨벤시아 4홀에서 개최하는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2025-26 장민호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 9.11Mhz’의 대장정을 연다.이번 투어에서는 지난달 발매한 앨범 ‘Analog Vol.1(아날로그 볼륨 1)’의 신곡들을 비롯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히트곡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

'1박 2일' 조세호, 밥상 훔친 '괴도 배고팡' 유력 용의자 등극…진짜 범인의 정체는?

[뉴스스텝] 저녁 밥상을 건 '1박 2일' 멤버들과 '괴도 배고팡'의 치열한 심리 싸움이 펼쳐졌다.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전라남도 고흥군으로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괴도 배고팡 밥상의 비밀' 첫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