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8주 간 숲에서 만난 건강 보약 산림치유 6대 요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7 11:25:55
  • -
  • +
  • 인쇄
▲ 8주 간 숲에서 만난 건강 보약 산림치유 6대 요법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전국 최하위 수준 건강지표 개선을 위한 시민 건강생활실천운동 전개로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시민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시는 생활습관질환인 대사증후군 대상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9일부터 7월 15일까지 8회에 걸쳐'2023년 웰 에이징 건강 숲 산림치유 항노화“햄시난(하다보면)오! 웃는 뇌, 웃는 나”를 운영했다.

이번 시민건강 프로젝트 운영으로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혈압, 혈당검사 수치가 조절됐다. 중성지방수치도 191mg/dl 감소, 수치가 높으면 좋은 HDL 2.8 mg/dl 증가, 체중 2.1kg 감소, 체수분 향상, 식생활, 운동실천 등 인식개선으로 건강형태 개선을 보여 주었다.

제주특별자치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에서 건강교육, 검사 등 협조와 숲의 산림치유 6대 요법을 활용하여 대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기후요법, 기본을 회복하는 태초 먹거리 식이요법, 노르딕워킹 운동요법, 오감식물요법, 물요법, 자애명상, 건강 워크북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참가자 서모씨(여/35세) “몸이 너무 가벼워 지고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지게 됐다. 나를 탓하는 나쁜 습관이 있었는데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차리고 나를 사랑하는 시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이번 체중 4kg 감소, 체수분 2% 증가 등 나의 돌봄이 일상이 되어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했다.

김모씨(남/62세)는“아직도 습관을 바꾼다는 것이 정말 힘들다. 하지만 같은 목표를 가진 참여자들이 모여 서로 유사한 경험을 하고 있구냐! 공감과 지지를 통해 변화되어 가는 모습들을 보면서 건강생활을 실천했다” 함께 할 수 있어서 가능했다며 일상에서도 그 소중한 경험을 이어 가겠다고 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산림은 질병치유효과가 있음을 확인시켜주고 있으며, 특히 도심에서 멀지 않은 서귀포의 숲자원이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많은 기회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하반기 시민건강증진사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