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24년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1:20:13
  • -
  • +
  • 인쇄
마을공동체 간 소통, 민‧관 협력 관계 증진
▲ 연수구, 2024년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연수구는 지난 8일 12개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2024년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의 역량을 높이고, 지원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크게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의 향후 계획 설명 ▲역량 강화 교육 ▲공동체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의견 공유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자들은 공동체 간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며 지원사업에 대해 만족스러운 점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오는 12월에는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열어 올해의 활동 성과를 되짚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 참여단체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다른 공동체와도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마을공동체 간 소통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관계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