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 좋은 날' 이영애X김영광이 선보일 위험 처절한 동업 일지! 더 재밌게 시청할 핵심 키워드 셋!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1:20:51
  • -
  • +
  • 인쇄
▲ 사진 출처 :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

[뉴스스텝] ‘은수 좋은 날’을 더 재미있게 시청할 핵심 키워드가 공개됐다.

오는 20일 베일을 벗는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연출 송현욱/ 극본 전영신/ 제작 바람픽쳐스, 슬링샷스튜디오)은 가족을 지키고 싶은 학부모 강은수(이영애 분)와 두 얼굴의 선생 이경(김영광 분)이 우연히 얻은 마약 가방으로 벌이는 위험 처절한 동업 일지를 그린 작품이다.

# 한순간에 동업자가 된 학부모 이영애-미술강사 김영광의 이중생활

‘은수 좋은 날’은 시한부 선고를 받은 남편으로 인해 하루아침에 경제적 파산을 맞닥뜨린 은수의 예기치 못한 비극에서부터 출발한다. 가족을 지켜내겠다는 일념 하나로 생계 전선에 나선 은수는 집 한켠에 놓인 마약 가방을 발견하게 된다.

법 한번 어긴 적 없이 살아왔던 은수는 결국 마약을 팔아 병원비를 마련하기로 결심, 클럽 메두사의 유명 MD ‘제임스’로 활동하고 있는 이경을 찾아가게 된다. 학부모와 선생 관계가 아닌 동업자로 한순간에 급변하게 된 두 사람의 관계는 극적 재미를 선사한다.

서로를 신뢰하지 못한 채 마약 판매라는 위험한 동업을 시작한 은수와 이경은 예상치 못한 갈등과 긴장 속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개를 이끌어간다. 과연 두 사람의 동업은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 ‘99% 날카로운 육감’ 박용우, 마약 밀매 조직 추격 ‘장르물의 묘미’

광남경찰서 마약수사팀 에이스 팀장 장태구(박용우 분)는 99%의 날카로운 육감으로 팬텀이 잃어버린 약 가방 추적에 나선다. 이 과정에서 펼쳐지는 형사들과 팬텀의 대립 구도는 고난도 액션과 숨 막히는 두뇌전으로 이어지며 장르물만의 묘미를 선사한다.

또한 숨겨졌던 비밀들이 하나씩 수면 위로 드러나며 펼쳐지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등은 시청자들의 추리 본능을 자극한다.

# ”‘은수 좋은 날’은 자화상이다“ 사회를 향해 울리는 작은 경종

전영신 작가는 “‘은수 좋은 날’은 이 시대의 자화상”이라고 정의하며 “현실의 디테일을 최대한 작품 속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우연히 떨어진 마약 가방으로 인해 일상이 송두리째 흔들리는 주부 은수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 전반의 문제를 환기하고 현실에 경종을 울린다.

뿐만 아니라 ‘은수 좋은 날’은 다채로운 인물들이 품은 사연을 송현욱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력과 배우들의 명연기로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한편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은 오는 20일 밤 9시 2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막는다…재대본 확대 가동

[뉴스스텝] 익산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을 위한 전면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역 내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항원이 검출되자마자 시는 즉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확대 가동하고, 살처분·이동통제·예찰 강화 등 전방위 방역 조치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4일 만석동의 한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됨에 따라, 5일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비상방역체계에 돌입했다. 해당

청양군, 청양읍 정좌1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5일 청양읍 정좌1리에서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준공식에는 김돈곤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마을 지도자,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감사패 수여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마을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온 주민들의 노고를 함께 기리는 시간도 마련됐다.정좌1리 마을회관은 기존 시설의 노후화로 불편을 겪어온 주민들의 생활 여건을

광주시 탄벌동 벽산2단지아파트 경로당,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 탄벌동에 기탁

[뉴스스텝] 광주시 탄벌동 벽산2단지아파트 경로당 회원들은 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50만 원을 탄벌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새해를 맞아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자 경로당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탄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경로당 회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이 진행됐다. 김학자 경로당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새해를 뜻깊게 시작하고자 마음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