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가능동, 저장강박증 주거환경 특수 청소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1:25:54
  • -
  • +
  • 인쇄
▲ 의정부시 가능동, 저장강박증 주거환경 특수 청소사업 실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8월 29일 통합사례관리 가구를 대상으로 저장강박증 주거환경 특수 청소를 실시했다.

대상 가구는 독거노인으로 방과 거실에 나무널빤지와 플라스틱 물건들이 꽉 차 있고 쓰레기들이 쌓여 있었다.

더운 날씨에 해충이 생기고 악취도 심해 주변 이웃들의 민원이 지속되고 노인의 건강까지 염려스러운 상황이었다.

이에 가능동 보건복지팀은 복지정책과의 저장강박증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신청, 자활기업 비오비환경과 협의를 통해 해당 거주지의 특수 청소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배은경 동장은 “주건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어르신과 이웃들이 해충과 악취에서 벗어나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