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수훈자회 의정부시지회, 제36차 회원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1:20:27
  • -
  • +
  • 인쇄
▲ 무공수훈자회 의정부시지회, 제36차 회원총회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무공수훈자회 의정부시지회가 3월 28일 의정부시 보훈회관 대강당에서 ‘제36차 무공수훈자회 회원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무공수훈자회 회원을 비롯해 보훈단체장, 시의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의안 심의 및 감사보고와 2부 국민의례, 내빈 소개, 표창장 수여, 6·25 춘천대첩 영상 시청, 기념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위성호 지회장은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무공수훈자회가 잘 운영될 수 있었다”며 “회원 모두가 전투영웅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국가와 의정부시를 위한 봉사와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서 무공수훈자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자”고 말했다.

한편, 무공수훈자회는 전시에 참전해 무공을 세워 훈장을 받거나 국가안보에 기여해 보국훈장을 받은 유공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국가유공자의 마지막 길을 존엄하게 예우하기 위한 장례의전 선양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