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국제고등학교 2' 이은샘, 장성윤 추락사건 범인 증언 직전 ‘숨멎 엔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1:30:18
  • -
  • +
  • 인쇄
▲ 사진 제공 : 드라마 캡처

[뉴스스텝] 이은샘이 장성윤 추락 사건의 진범을 밝히기 위해 단상에 올랐다.

지난 7월 31일(어제) 오후 5시 국내 OTT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 2’(연출 임대웅, 박형원 / 극본 곽영임 / 제작 와이낫미디어, 리안컨텐츠) 9회에서는 김해인(장성윤 분)의 죽음을 기점으로 인물들의 갈등이 폭발했다.

이날 회차에서 해인이 사망했다는 소식은 교내를 발칵 뒤집어놓았다. 서도언(이종혁 분)은 전날 해인과 만난 박우진(장덕수 분)을 찾아가 주먹을 날리는가 하면 그녀를 옥상에서 민 민율희(박시우 분)에게도 분노를 터뜨렸다. 여기에서 율희는 반성 없는 뻔뻔한 태도로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

그런가 하면 협박에 시달리던 김혜인(이은샘 분)은 결국 율희에게, 학교 30주년 기념식 겸 백제나(김예림 분)와 차진욱(김민규 분)의 약혼식에서 해인의 옥상 추락 사건의 범인이 제나라고 폭로하겠다고 전했다. 기회균등 장학생 자격으로 축사 연설을 맡게 된 점을 이용하려 했던 것.

한편 진욱은 자신의 목적을 궁금해하는 제나를 향해 “내 목적은 차 회장이야. 차셀메딕 부숴버리고 이참에 청국고도 부숴버리려고”라고 의미심장한 계획을 밝혔다. 이어 그는 한명그룹의 지분을 넘기겠다는 말로 파란을 예고했다.

제나가 약혼식 직전 하민희(하연주 분)에게 친자 확인서를 보여주는 모습은 날카로운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동시에 보는 이들에게 통쾌함을 안겼다.

당황한 민희는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었지만 제나의 마음을 돌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완전히 판도가 바뀐 제나와 달리 혜인은 율희 앞에서 꼼짝하지 못했고 두 사람의 엇갈린 상황은 몰입감을 더했다.

이후 축사를 위해 단상에 오른 혜인은 자신이 청담국제고등학교에 전학 오게 된 계기를 털어놓으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혜인이 마침내 해인을 옥상에서 민 범인을 폭로하려는 순간 9회가 마무리되며 마지막 최종회를 더욱 궁금케 했다.

공개 직후 시청자들은 “민율희, 박우진 빠르게 몰락했으면 좋겠다”, “중독성 강한 드라마다. 자꾸 끌려서 보게 돼”, “벌써 마지막회라니 말도 안 돼”, “어떤 엔딩으로 끝날지 예상도 안 감”, “혜인이 제나 배신하면 안 되는데”, “이렇게 끝나는 게 어디 있어! 5시까지 어떻게 기다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개를 펼치고 있는 ‘청담국제고등학교 2’는 오늘(1일) 오후 5시 최종회 공개를 앞두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Netflix), 웨이브(Wavve), 티빙(Tving) 등 국내 OTT 플랫폼에서 지금까지 공개된 회차들을 시청할 수 있고 오늘 밤 12시 10분 종합편성채널 MBN을 통해 9-10회(최종회)가 통합 방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