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우리미술관, 동양화 작품 '섬' 전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1:16:00
  • -
  • +
  • 인쇄
7월 31~9월 3일까지 ‘섬을 품은 바다’ 작품 선보여
▲ 동양화 작품 전시회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우리미술관 전시관에서 7월 31일~9월 3일까지 이창구 작가의 '섬'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우리미술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관람객과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바다와 섬을 주제로 한 동양화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이창구 작가는 인천의 섬을 수묵담채화로 담아 준비했다. 주제는 인생을 섬에 비유한 동양화 작품 20여 점이다.

청소년에게는 전통 회화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동양화에 익숙한 관람자에게는 깊이 있는 감상의 시간이 될 것이다.

작가는 전시회를 앞두고 작가 노트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어쩌면 우리의 인생 자체가 하나의 작은 섬이 아닐까.

어느 날 문득 서서 바라본 내 곁에는 바다가 있었고 그 바다는 짠 내 나는 섬을 품고 있었다.

여정에서 흔히 마주치는, 그래서 무심히 스치고 지나쳐 버린 이름 모를 작은 섬들은 그냥 흘러가 버린 것이 아니라 마음 한구석에 들어와 포근한 그리움이 됐다.

그저 스쳐 지나는 이름 모를 풍경, 섬에서 상처처럼 각인되어 되새김 되는 작은 인생을 본다.”

관계자는 “지역 주민에게 친숙한 주제로 전시를 개최하여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고 공동체적 삶과 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미술관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우리미술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