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보일드 액션 느와르 '검은뱀', 10월 개봉 확정! 고자극 액션 영화의 계보 잇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1:30:10
  • -
  • +
  • 인쇄
▲ 하드보일드 액션 느와르 '검은뱀'

[뉴스스텝] 10월 개봉을 확정한 영화 '검은뱀'이 2025년을 사로잡은 고자극 액션 영화의 계보를 이을 기대작으로 주목받는다.[감독 : 박도환 | 출연 : 부정우, 김화인, 문영동, 김민기, 기주봉 외 | 제작 : 케이스타 | 배급 : ㈜이놀미디어 |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2025년 극장과 OTT를 넘나들며 고자극 액션 영화가 많은 사랑을 받은 가운데, 영화 '검은뱀'이 오는 10월 개봉을 앞두고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6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은 배우 소지섭이 13년 만에 본격 액션물로 복귀하며 주목을 모았다.

공개 직후 넷플릭스 대한민국 TOP10 시리즈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광장]은 특히 원작 웹툰보다 액션 수위를 한층 높여 고강도 액션 시퀀스와 소지섭 특유의 저음 톤 연기로 하드보일드 장르의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어 지난 9월 2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는 과감하고 수위 높은 액션으로 공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앞서 2023년 공개된 '길복순' 세계관을 확장한 스핀오프 작품으로, 짧게 등장했던 캐릭터 ‘사마귀’를 본격적으로 조명하며 새로운 서사를 풀어냈다. 임시완, 박규영의 몸을 사리지 않은 액션 연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영화 '발레리나'는 올해 극장가 화제작 중 하나로, ‘존 윅’ 유니버스의 스핀오프 액션 블록버스터다.

암살자 조직 루스카 로마에서 킬러로 성장한 ‘이브(아나 데 아르마스)’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진실을 쫓던 중 전설적인 킬러 ‘존 윅(키아누 리브스)’과 마주하며 피의 전쟁을 벌이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원작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거침없는 액션으로 ‘존 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10월 개봉을 앞둔 영화 '검은뱀'도 올해를 사로잡은 고자극 액션의 흥행을 이을 기대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검은뱀'은 거대 조직의 몰락 속, 형제의 복수를 탐하는 피 끓는 액션 느와르다.

주먹, 칼, 맨몸 격투로 만들어낸 잔혹하면서도 리얼한 액션은 최근 한국 영화계에서 보기 드문 밀도 높은 쾌감을 선사한다.

이번 작품에서 주연이자 무술감독을 맡은 배우 부정우는 “맨손 격투는 복싱, 무에타이, 레슬링, 주짓수, 크라브마가 등을 기반으로, 무기술은 칼리 아르니스, 특수부대 근접전, 일본 단도술, 중국 병장기 기술을 응용해 '검은뱀'만의 액션을 구현했다”고 밝혀 오직 '검은뱀'에서만 볼 수 있는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액션을 예고했다.

또한 영화를 연출한 박도환 감독은 “과거 홍콩의 ‘이연걸’, 할리우드의 ‘스티븐 시걸’ 영화부터, 최근의 '테이큰'과 '존 윅' 같은 작품들에 큰 영향을 받았다”며 '검은뱀'의 지향하는 액션의 색깔을 밝혔다.

'검은뱀'은 말 그대로 스크린을 ‘찢을’ 하드보일드 액션으로 순도 높은 액션의 짜릿함을 기다려온 관객들의 기대를 100% 만족시킬 예정이다.

고자극 액션 영화의 흥행 열풍 속 바통을 이어받을 하드보일드 액션 느와르 '검은뱀'은 오는 10월,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