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동 안전협의체,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청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1:15:48
  • -
  • +
  • 인쇄
▲ 의정부시 녹양동 안전협의체,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청소 실시

[뉴스스텝]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7월 26일 녹양동 안전협의체 및 직원 40여 명과 함께 녹양동주민센터 교차로 일대 빗물받이 정비 활동에 나섰다.

이번 청소는 6월 4일 1차 빗물받이 청소 이후, 올여름 기습적인 폭우가 지속되는 가운데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정비가 미흡했던 구역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주민센터 교차로 일대 빗물받이 약 30개소를 정비하며 퇴적된 토사를 제거했고, 오염물로 빗물받이가 뒤덮이지 않도록 주변 잡초와 쓰레기 1,000kg을 수거했다.

특히 이번 정비 활동은 녹양동 안전협의체가 구성되고 실시하는 첫 번째 자연 재난 분야 안전 관리 활동으로,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선제 대응을 해 재난취약지역의 위험 요인 해소에 중점을 뒀다.

최광규 동장은 “호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침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빗물받이를 점검해 주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주민께서도 빗물받이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덮개를 열고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