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연합 청소년문화축제 ‘도남힐링데이’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1:25:25
  • -
  • +
  • 인쇄
450여 명 참여… 체험 부스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 청소년자치기구연합 청소년문화축제 '2025 도남힐링데이'

[뉴스스텝] 제주시는 2일 도남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자치기구연합 청소년문화축제 도남힐링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남힐링데이’는 도남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문화의집(노형, 도평, 아라, 용담1동, 애월, 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의 청소년운영위원, 동아리 청소년, 청소년지도사가 함께 참여하고 직접 운영하는 연합 청소년문화축제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과 지역주민 등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운영위원과 동아리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컵케이크 만들기, 제주마을 역사룰렛 퀴즈, 스킨답서스 수경식물 키우기, 캐릭터 무드등 만들기, 도남 슈링크 공방, 이니셜 키링 만들기, 천연 폼클렌징 만들기, 인생네컷 포토존, 마이스위트 와플, 먹거리 부스(아이스티) 등 총 10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행사장은 활기와 열기로 가득했다.

이번 ‘도남힐링데이’는 청소년문화의집의 긍정적 이미지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안진숙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운영하는 경험을 통해 자발적인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