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트센터, 개관 15주년 기념 뮤지컬 ‘세종, 1446’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1:20:32
  • -
  • +
  • 인쇄
10월 11일 오후 2시·7시, 세종대왕의 삶과 애민 정신 무대에 담아
▲ 개관 15주년 기념 뮤지컬 ‘세종, 1446’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아트센터는 개관 15주년을 맞아 대형 창작 뮤지컬 ‘세종, 1446’을 10월 11일 오후 2시와 7시 특별기획 공연으로 선보인다.

뮤지컬 ‘세종, 1446’은 한글 창제를 중심으로 세종대왕의 인간적인 고뇌와 정치적 리더십 그리고 백성을 향한 깊은 애민 정신을 극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세종이 한글을 창제하게 되는 역사적 배경뿐만 아니라 형제와의 갈등, 정치 세력과의 대립, 아버지 태종과의 관계 등 치열한 내면세계를 담아내고 있다.

제작은 ‘마리아 마리아’, ‘파가니니’, ‘라흐마니노프’, ‘파리넬리’ 등의 작품 제작 경험이 있는 에이치제이컬쳐(주)가 맡았다.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한 대본과 웅장한 음악, 안무, 무대미술이 어우러져 한국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제주 공연에는 대한민국 뮤지컬계의 전설 남경주(태종 역), 깊이 있는 연기로 주목받는 정상윤(세종 역), 섬세한 감정 표현의 박소연(소헌왕후 역)이 무대에 오른다. 또 김준영이 장영실 역과 양녕 역을 더블 캐스팅으로 맡으며, 이준혁(전해운 역)이 출연해 극의 몰입도를 더한다.

관람료는 R석 5만 원, A석 4만 원, B석 3만 원으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권은 9월 8일 오후 2시부터 제주아트센터 누리집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화소외계층 무료 관람 신청도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전화 접수하며, 회차별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아트센터가 시민과 함께한 15년을 기념해 세종대왕의 숭고한 정신을 무대에서 되살리고자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갓 무브먼트 웰니스' 프로그램 개최

[뉴스스텝] 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영주 선비세상 컨벤션홀과 한국선비문화수련원 옥탁관에서 ‘갓 무브먼트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갓 무브먼트 웰니스’는 전통문화의 상징인 ‘갓’과 경상도 사투리, 현대적 동작 치유 기법을 결합한 체험형 웰니스 콘텐츠다. 다양한 연령층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무용치료 기반의 ‘통

전북자치도,‘방목생태축산농장’신규 지정…진안 데미샘꿈그린 선정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방목생태축산농장 조성사업' 심사에서 진안군 데미샘꿈그린 농장이 신규 지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전북도는 전국 59개소 가운데 4개소의 방목생태축산농장을 운영하게 됐다.데미샘꿈그린 농장(대표 황양우)은 진안군 백운면 임야와 초지 약 7만 평에서 산양 130두와 한우 13두를 방목 사육하고 있다. 이번 지정으로 2026년 사

인천 동구,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지난 9일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요청에 따라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동구 각 동 주민센터 및 민간기관 사례 관리 담당자 약 60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선우영경 인천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장이 맡았다.교육에서는 아동·청소년 자해의 원인과 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