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찾아가는 자원봉사센터 홍보부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1:25:10
  • -
  • +
  • 인쇄
낙동강유채축제 기간 중 행사장 찾아 자원봉사 활성화 노력
▲ 창녕군자원봉사센터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뉴스스텝] 창녕군은 제19회 창녕낙동강유채축제 행사장에서 ‘찾아가는 자원봉사센터’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축제가 열리는 남지체육공원 일원에서 4일간 운영된 창녕군자원봉사센터 홍보부스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봉사활동 누리집인 ‘1365자원봉사포털’을 널리 알렸다.

또한, 안내홍보물을 배부하며 다양한 자원봉사 사업과 활동 사항 등을 알리고, 자원봉사에 대한 OX 퀴즈를 진행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군은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찾는 축제에서 진행한 홍보활동이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대를 통한 관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7일 홍보부스를 체험한 한 주민은 “퀴즈를 통해 자원봉사의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조만간 봉사활동에 참여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창녕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캠페인·플로깅 등 참여형 자원봉사 활동과 찾아가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자원봉사캠프 운영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