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제38회 우포따오기와 함께하는 비사벌문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1:20:34
  • -
  • +
  • 인쇄
유네스코 3관왕 도시 창녕에서 펼쳐지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 한마당
▲ 제37회 비사벌문화제 전경

[뉴스스텝] 창녕군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창녕읍 창녕천 일원에서 제38회 우포따오기와 함께하는 비사벌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네스코 3관왕 도시 창녕에서 펼쳐지는 비사벌문화제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찬란한 문화를 계승·발전시켜 군민 화합의 한마당으로 만들어가는 대표 문화예술제전이다. 창녕군에서 주최하고 (사)비사벌문화제전회가 주관하여 올해 38회째 개최하고 있다.

행사는 첫날인 10월 25일, 우포따오기 한마당 장터를 확대해 보부상 장터를 개장하고, 오전에는 미술협회 주관으로 미술실기대회가 열리며, 오후에는 군민 화합과 참여의 장이 될 비사벌 문화행렬이 창녕읍 시가지에서 진행되고, 지역의 발전과 안녕을 기원하는 향토기양제가 만옥정공원에서 거행된다.

특히, 행사장 메인 특설무대에서는 모두의 마음을 설레게 할 기념식과 초대가수 정미애, 김소유의 축하공연, 가을밤을 가득 채워줄 드론 라이트쇼가 준비되어 있다.

26일과 27일에는 막~끌리는 파티, 전국시조경창대회, 청소년뽐내기한마당, 보부상 음악회, 우포따오기 한마당 쿠킹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보부상 장터는 축제 기간 동안 10시부터 21시까지(마지막 날은 17시) 계속해서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외국인노래자랑과 평양예술공연, 비사벌문화제 폐장식(종로상가연합회, 경품추첨)을 끝으로 모든 행사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 밖에도, 술정리동탑 공원에서는 국가 무형유산인 영산줄다리기 시연 행사가 이루어지며, 창녕천을 따라 설치된 우산등과 유등이 멋진 경관을 선사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화왕산 억새 물결이 넘치는 10월의 끝자락에 비사벌 문화제와 함께하시는 모든 분이 가을의 끝자락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