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제42회 전국 유치부,초,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1:25:14
  • -
  • +
  • 인쇄
아이들의 상상력, 붓 끝에 피어나다
▲ 제42회 전국 유치부,초,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제42회 전국 유치부, 초, 중, 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가 지난 8일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강성권 교육장, 엄태영 국회의원,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윤종섭 문화원장, 최명현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아이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42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창의력과 표현력을 갖춘 미래 예술 인재들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고등학생까지 전 연령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실시간으로 주어진 주제를 바탕으로 창의력과 표현력을 겨뤘다. 참가자들은 각자의 시선으로 세상을 담아낸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며, 대회장은 뜨거운 열기와 생동감으로 가득 찼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시각으로 세상을 표현하며 예술적 감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장이 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발견된 예술적 가능성이 더 큰 미래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천청년회의소 임성용 회장은 “아이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며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꿈을 키워가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