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전주거리인형극제’ 개최, 시선을 사로잡는 인형의 향연 펼쳐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1:20:36
  • -
  • +
  • 인쇄
시,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차이나거리와 웨딩거리에서 ‘제4회 전주거리인형극제’ 개최
▲ ‘제4회 전주거리인형극제’ 개최, 시선을 사로잡는 인형의 향연 펼쳐진다!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인형극 축제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전주 차이나거리와 웨딩거리 등 전주 구도심 일대에서 ‘제4회 전주거리인형극제’를 개최한다.

이틀간 매일 오후 1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거리인형극제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인형극 작품을 비롯한 총 20회의 다양한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먼저 오는 19일에는 전주 차이나거리에서 △재활용 인형극 ‘플라스틱 통키호테’ △‘중국 변검·사자춤’ △테이블 인형극 ‘짜장면을 기다리다’ △환경 인형극 ‘인어 인간’ △전래놀이 인형극 ‘해와 달의 이야기’ 등이 진행된다.

거리인형극제 첫날에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여러 방식의 인형극과 더불어 ‘차이나거리’라는 거리의 특색을 살린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이어 둘째 날인 오는 20일에는 전주 웨딩거리에서 △테이블 인형극 ‘말 안 듣는 청개구리’ △전래국악체험인형극 ‘팥죽할멈과 호랑이’ △퍼포먼스 ‘마술사 잭슨의 버블버블쇼’ △방정환 단편 인형극 ‘미련이 나라-깔깔박사의 꿈’ △거리 행진 ‘진격의 나무’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날 웨딩거리에서는 대형 나무 인형을 활용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거리 행진 공연도 예정돼 있어 축제의 흥을 더하게 된다.

올해 전주거리인형극제는 관객과 교감하며 희로애락과 교훈적인 내용이 담긴 의미 있는 공연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인형극에 관심이 있거나 문화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전주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그간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전주거리인형극제’가 4회째를 맞아 올해도 시민들을 찾아뵐 수 있게 됐다”면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눈이 즐거운 공연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이 오셔서 다양한 인형들이 펼치는 여러 이야기에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