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펄떡이는 산천어 낚으러 진짜 산타클로스가 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11:20:31
  • -
  • +
  • 인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클로스와 요정, 화천산천어축제장 방문
▲ 펄떡이는 산천어 낚으러 진짜 산타클로스가 온다

[뉴스스텝] 2025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오는 18일 2025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한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지난해 축제에서는 사흘 동안 화천에 머물렀지만, 올해는 폐막일인 2월2일까지, 장장 16일 동안 체류하며 어린이 관광객들과 1년 만에 재회한다.

지난 15일 핀란드에서 출발한 산타클로스는 18일 오전 10시 축제장 내 산타우체국에 도착해 포토타임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일정을 소화한다.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체류 기간에 축제장 내 산타우체국, 화천읍 핀란드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 선등거리 야간 페스티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화천 어린이 도서관, 가족센터, 복합커뮤니티센터, 화천실버타운 등 다양한 시설을 방문헤 위로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별히 올해는 아이들이 산타클로스와 사진촬영 후 직접 쓴 엽서를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산타클로스는 축제 기간 전국 복지시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천사의 날’행사에도 참여해 ‘얼지 않은 인정, 녹지 않는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산천어축제장을 찾는 산타클로스는 1956년부터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th American Aerospace Defense Command : NORAD)가 매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에 실시간 위치를 추적해 공개하는 바로 그 ‘오리저널 산타클로스’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란드 산타클로스 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개국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편지를 보낸 이들은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직접 핀란드 산타의 답장을 받을 수도 있다.

지난해 1년 간 전국에서 화천산타우체국에 도착한 편지는 총 1만3,078통으로, 편지를 보낸 어린이들은 핀란드 산타우체국의 소인이 찍힌 산타클로스의 답장을 받았다.

최문순 화천군수는“2025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어린이와 관광객들이 핀란드 산타클로스와 만나 즐거운 추억도 쌓고, 축제도 즐기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 2025년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