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통시장 축제 열기, 9월 가요제와 축제로 잇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1:25:46
  • -
  • +
  • 인쇄
전주 모래내시장 치매가맥축제와 신중앙시장 한사발 막걸리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전주시 전통시장 축제 열기, 9월 가요제와 축제로 잇는다!

[뉴스스텝] 전주시가 지난달 성황리에 마무리된 전통시장 축제에 이어 9월에도 다양한 가요제와 시장별 축제를 마련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로 했다.

시는 지난달 23일부터 2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펼쳐진 ‘제7회 모래내시장 치맥&가맥 페스티벌’과 ‘제2회 전주 신중앙시장 한사발 막걸리축제’ 등 전주지역 전통시장의 여름밤 축제에 1만여 명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제2회 한사발 막걸리축제와 제7회 치맥&가맥 페스티벌은 해가 거듭될수록 풍성해진 볼거리와 놀거리, 즐길거리뿐 아니라, 빠질 수 없는 전통시장의 먹거리까지 더해지면서 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제공됐다.

시는 이들 한여름밤의 축제에 이어 오는 9월에도 각 시장별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할인행사 등을 진행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구제적으로 △풍남문상점가 와글와글 시장가요제(9월 10일) △서부시장상점가 와글와글 시장가요제(9월 23일) △전북대대학로상점가 와글와글 시장가요제(9월 24일)가 차례로 펼쳐진다.

또한 2024 동행축제 ‘살맛나는 행복쇼핑’의 일환으로 다양한 할인행사와 경품행사도 준비됐다.

먼저 오는 9일과 10일에는 충전식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한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신중앙시장 ‘한가위 동행축제’가 펼쳐지고, 12일과 13일에는 서부시장상점가 ‘대한민국 동행축제’에서는 버스킹과 소확행 경품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오는 27일과 28일에는 매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서부시장상점가에서는 초가을밤의 정취와 함께 ‘제6회 더~좋은밤愛 가맥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문화관광형)’에 선정돼 서부시장상점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서부시장상점가 상인회가 함께 마련한 행사로, 볼거리 가득한 문화공연과 풍성한 먹거리, 플리마켓이 더해져 초가을의 밤의 정취를 더하게 된다.

김종성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전통시장에서 열리는 흥겨운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을 넘어 문화와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만들어, 그 효과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