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신장도서관, '일상을 담은 시(詩)리즈' 출판기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1:25:11
  • -
  • +
  • 인쇄
하남시신장도서관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결실 맺어
▲ 29일 신장도서관에서 열린 「일상을 담은 시(詩)리즈」 시집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하남시는 29일 신장도서관에서 도서관과 문학을 사랑하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찍은 사진과 시를 책으로 담아낸 '일상을 담은 시(詩)리즈' 시집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상을 담은 시(詩)리즈’ 출판기념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예술문화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60세 이상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된 ‘나만의 시집 만들기’ 프로젝트의 결실로 열리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18명의 참가자들은 6월 11일부터 10월 29일까지 5개월에 걸쳐 예술과 인문학을 배우고 도서관에서 나만의 시집 만들기에 도전했다.

사진과 글쓰기, 시를 배운 참가자들은 직접 카메라에 담아낸 멋진 풍경 사진과 떠오른 시상을 정성스럽게 다듬어 일상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한 창작시를 시집에 담아냈다.

작품집을 발간하는 한 수강생은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을 시와 사진으로 표현하고 담아낼 수 있도록 도와준 프로그램 강사와 신장도서관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진일순 평생교육원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께서 시를 쓰는 과정에 참여하면서 일상 속 아름다움과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하남시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도서관을 일상생활의 문화공간으로 편하게 찾도록 다양한 공모사업에 도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일상을 담은 시(詩)리즈’ 작품집은 오는 11월부터 하남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하거나 직접 관내 도서관을 방문하면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 상권에 활기 불어넣다, ‘우리 동네가 달라졌다’

[뉴스스텝] ‘골목상권 종합지원 전담창구’인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재단은 2019년 12월 전북 최초로 설립됐으며, 올해에는 11개 주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구도심상권 살리기에 나섰다.현재 재단이 진행되는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운영 및 지원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실시간 판매 방송(라이브커머스) 지원

전남자치경찰위, 노쇼 사기 주의보 발령

[뉴스스텝]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최근 음식점·숙박업·병원·학원·배달 등에서 예약 후 나타나지 않거나 다른 물품을 추가로 대신 주문케 하는 수법의 ‘노쇼(No-Show) 사기’ 피해가 잇따름에 따라, ‘노쇼 사기 주의보’를 발령했다.노쇼 사기란 업소 등에 예약을 가장해 실제로 나타나지 않거나 이를 악용해 금전적·운영상 피해를 입히는 행위다.이는 단순한 약속 불이행으로 끝나지 않고, 업주는 음식·재료·인건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6일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함께했다.이번 대회는 공직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서로를 격려하고 동료애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기르고, 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