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당도서관, 유설화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1:25:46
  • -
  • +
  • 인쇄
가족과 함께 즐기는 그림책 여행… 6월 10일부터 선착순 100명 모집
▲ 유설화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책보고 어린이 독서습관 기르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6월 21일 오후 2시 꿈오름 강당에서 유설화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초등학생과 양육자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유설화 작가의 대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캐릭터 창작 과정을 나누며, 독후활동으로 ‘나만의 캐릭터 장갑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유설화 작가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작가의 인기작인 ‘슈퍼거북’과‘질투는 아웃, 야구장갑’등 다양한 그림책 속 이야기와 캐릭터가 만들어진 배경, 창작 과정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도서관 로비에는 어린이들이 유설화 작가의 그림책을 직접 보고 따라 그릴 수 있는 ‘그림책 필사 공간’도 마련해 다양한 장면과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설화 작가는 ‘장갑 시리즈’로 잘 알려진 그림책 작가로, 세종 우수도서 및 북스타트 도서에 다수 선정되는 등 유쾌하고 창의적인 작품 세계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6월 10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이번 강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자신이 즐겨 읽던 그림책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이를 계기로 책 읽기에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