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 북마켓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1:25:41
  • -
  • +
  • 인쇄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3일간 36개 작가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져
▲ ‘제3회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 북마켓 성료

[뉴스스텝] 책의 도시 전주에서 진행되는 ‘제3회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이 국내 유명 그림책 출판사와 작가들이 참여하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채워졌다.

전주시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3일간 팔복예술공장 일원에서 ‘제3회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 북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북마켓에는 △계수나무 △국민서관 △곰세마리 등 국내 유명 그림책 출판사 25곳이 참여해 그림책을 정상가의 10% 할인된 금액에 판매했다.

또한 출판사 등과 연계해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과 도서 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 총 36개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린이 및 가족 참여자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먼저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에는 △봄봄 출판사의 초청으로 한태희 작가가 우리나라 설화 그림책 ‘서천꽃밭 한락궁이’ 강연과 더불어 연계 체험으로 ‘서천꽃밭의 상상의 꽃 그려보기’ 활동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의 원화전시 작가인 니콜라우스 하이델바흐 작가의 작품세계와 관련해 풀빛 출판사의 초청을 받은 김경연 번역가의 ‘니콜라우스 하이델바흐 이야기’ 강연이 펼쳐졌다.

여기에 △달달북스 초청 이달 작가의 ‘춤추는 가나다라로 놀아요’ 프로그램 △논장출판사 초청 신경아 작가의 ‘여름비’ 책을 주제로 한 ‘생명력 넘치는 자연을 만나요!’ 강연 등 19개 작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이번 북마켓에서는 그림책 연계 체험활동으로 △토끼섬 출판사의 ‘미니 연극무대 만들기’ △글로연 출판사의 ‘잠자리 만들기 및 실놀이 한판’ 체험 △월천상회 출판사의 ‘수탉은 왜 늦잠을 자지 않을까?’ 책 읽고 ‘손가면 만들고 놀기’ △국민서관의 ‘바다처럼 유유히’ 책과 연계한 종이액자 만들기 체험 등 총 17개의 그림책 연계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올해 북마켓에서는 푸드트럭이 운영돼 인근 음식점 부족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야외 휴게 공간을 확대해 참여자들이 구입한 책을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전주역과 고속·시외버스터미널을 오가는 셔틀버스도 운영됐다.

올해 북마켓에 참여한 한 시민은 “다양한 출판사의 그림책을 직접 보고 1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면서 “가족들과 함께 작가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올해 북마켓 행사는 작년보다 많은 작가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그림책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만족한 행사가 됐다”면서 “권윤덕 작가와 니콜라우스 하이델바흐 작가의 원화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는 23일까지 지속 운영되는 만큼 끝까지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최대 0.5% 인하!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자녀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감면’을 추진한다.농어촌진흥기금 상환 대상자 중 미성년 자녀를 포함해 두 자녀 이상을 양육 중인 농어가는 기존 1% 금리보다 더 낮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두 자녀는 0.7%, 세 자녀 이상 농어가는 0.5%의 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0.5%의 이자 인하 혜택을 받을 수

파주시 적성면, 어유정미소로부터 어려운 이웃 위한 쌀 120포 기탁 받아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은 지난 11일 어유정미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20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송인숙 적성면장, 강성근 적성면 노인회장,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기탁된 쌀은 적성면 관내 23개 마을 경로당에 각각 5포씩 전달될 예정이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11월 15일 ‘장난감 플리마켓·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덕동문화센터에서 ‘강릉시장난감도서관 플리마켓 ·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장난감도서관의 교체 장난감(노후, 수리, 미대여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정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장난감 교체를 통해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