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 보라매공원에서 생태해설과 함께 봄산책 드로잉 배워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1:20:29
  • -
  • +
  • 인쇄
드로잉 입문부터 배워 드로잉북으로 제작, 향후 어르신 미술교재로도 활용 예정
▲ 2023 경의선숲길 산책드로잉

[뉴스스텝] 하루하루 바뀌는 공원의 봄 풍경, 그려보고 싶어도 그림 그릴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보라매공원의 ‘공원 산책 드로잉’을 주목해보자.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는 5월 한 달간 보라매공원 내 정원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공원 산책 드로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봄, 여름, 가을 계절별로 4주에 걸쳐 운영하며, 전문 강사가 함께 계절변화를 담은 정원의 식물, 경관을 함께 표현할 수 있는 드로잉 기법을 배우고 함께 그리는 활동을 진행한다.

‘공원 산책드로잉’에 참여하면 보라매공원 내 조성된 정원을 중심으로 계절별 관찰 가능한 나무(꽃)를 찾아보고 정원의 식물, 사람, 주변 건물 등 다양한 모습을 담아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5월의 매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성인(개인 단위 참여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연과 나, 나와 그림’이라는 주제로 봄에 볼 수 있는 보라매공원의 모습을 드로잉한다. 4주 과정에 걸쳐 진행하는 연속형 수업으로, 1주차는 드로잉 입문자들을 대상으로 재료 이해, 선 그려보기 등 기본을 배워보는 ‘공원의 식물 그리기’, 2주차는 ‘공원의 사람 그리기’로 1~3점 투시원근법 등 명암표현을 배운다. 3주차는 ‘공원의 경관 그리기’로 야외 공간에서 실습을 진행하며, 4주차는 공원관찰과 생태를 살펴보며 그리는 ‘공원의 산책드로잉’으로 계절별 공원 구도를 배워보고 실습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공원 풍경을 느낄 수 있도록, 봄(5월), 여름(6~7월), 가을(9~10월) 각각 4주간 운영하는 연속형으로 운영한다.

봄~여름은 건식도구(연필, 펜)을 활용한 라인드로잉, 가을은 채색도구(색연필 등)를 통해 계절변화를 나타내보는 채색드로잉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4주간 참여 과정를 통한 드로잉 프로그램의 결과물은 드로잉북으로 제작된다. 시민 작품 드로잉북은 치매 예방을 위한 어르신, 장애인 대상 컬러링북(Coloring Book)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계절별 작품은 회차별 드로잉 과제 수행을 통하여 컬러링북 도안으로 구성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술심리상담사의 지도하에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동행, 언제나 드로잉’ 프로그램을 4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총 12회) 보라매공원에서 진행한다. 상반기(4~7월, 6회), 하반기(8~11월, 6회) 10:00~12:00 2시간 동안 운영되며, 공원의 자연물을 관찰하고 오일파스텔, 프로타주, 지판화 등 다양한 기법으로 드로잉 해볼 수 있다. 상반기는 별도 모집 없이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과 협력 운영하며, 하반기는 7월 중 서울의공원 누리집 공지 후 유선접수로 협력기관을 모집할 계획이다.

산책드로잉 관련 내용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및 서울의공원 누리집을 통해서도 안내하고 있으며, 4월 25일 10시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공원에서 그림을 그려보길 희망하는 누구나(개인 단위 신청 가능) 참여할 수 있다(재료비 포함 2만원(4강좌/인)). 봄강좌는 4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여름, 가을 강좌는 각각 전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접수할 예정이다.

신현호 서부공원여가센터 소장은 “보라매공원 내 정원의 계절별 변화를 확인하고 시민의 눈으로 직접 그림을 그려 탄생하는 새로운 공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정원에 관심있고 그림을 그려보길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공원에서 취미활동을 통해 기부까지 다양한 경험을 시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우주청,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구축 협력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 오후 도청 삼다홀에서 우주항공청과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orean Positioning System) 개발 사업과 연계한 우주산업 육성 및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원테크노캠퍼스에 KPS 지상시스템을 구축하고 위성항법 기술의 활용 확대, 지역 연계 응용서비스 및 실증사업 발굴, 전문 인력 양성 등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

무안군자원봉사센터, 무안황토갯벌축제에서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제11회 무안황토갯벌축제의 쾌적한 환경 조성과 따뜻한 나눔 분위기 확산을 위해,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관내 자원봉사 단체 및 주민, 청소년 등이 축제장 곳곳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황토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지키는 깨끗하고 쾌적한 축제환경을 제공했다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 공공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제도적 지원 필요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영삼 부의장(국민의힘, 서구2)을 좌장으로 22일 시의회 3층 소통실에서 「대전광역시 공공기관의 ESG경영 활성화 방안 정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대전연구원·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공공기관에 도입·확산해 책임 있는 행정과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주제 발제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