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SNS의 빛나는 미래를 함께 열어갑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1:20:42
  • -
  • +
  • 인쇄
홍보대사‘이만옹’과 함께하는 미디어 퍼포먼스 펼치며 의지 다져
▲ 달서구, 「제8기 희망달서 SNS기자단」발대식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가 19일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달서구의 다양한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제8기 희망달서 SNS기자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구정 시책 안내 및 기자단 활동에 대한 교육이 진행했다.

특히 지난 2월 홍보대사로 위촉된 거대원시인 조형물 ‘이만옹’과 SNS기자단이 함께 빛나는 열린소통도시 달서를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은 ‘반짝반짝 이만옹 미디어 퍼포먼스’도 펼쳤다.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SNS기자단이 반짝이는 스팽글 쿠션 이미지를 손으로 쓸어올리면 달서구의 2만 년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달서 홍보대사 이만옹'이 영상으로 나타나 SNS기자단의 활동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표출된다.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달서구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파하고, 더욱 발전해 나가는 도시의 모습을 보여주는 미디어 퍼포먼스다.

'제8기 희망달서 SNS기자단'은 총 25명으로 블로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튜브기자단으로 나눠 구성됐다.

내년 3월까지 달서구의 주요 정책과 관광명소, 맛집, 축제, 행사 등을 직접 취재하고, 구 공식 SNS와 개인 SNS채널을 통해 친근하게 홍보할 예정이다.

연령층은 30대부터 60대를 망라하며, 직업군도 대학교수, 의사, 동화작가, 회사원, 사업가, 주부 등 다양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SNS의 ‘홍보 Mate(메이트)’인 '제8기 희망달서 SNS기자단'이 구의 역점사업을 널리 알리고, 구민의 의견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면서 “SNS기자단과 함께 소통·공감하면서 대구 중심, 달서의 시대를 완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채널 5개를 운영 중이며, 구민을 비롯한 네티즌들에게 주요 정책,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의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4월에는 신규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구민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경북 국립의대 설립 결의 외침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9월 19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저출생․고령화 대응 국회 세미나’에 이어 경상북도 국립의대 설립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결의대회는 지역 공공의료 확충과 균형 있는 의료 인력 양성을 위해 안동시, 경상북도, 국립경국대학교가 함께 국립의대 설립의 필요성을 천명하고, 이를 국민과 정부에 강력히 호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안동시와 경상북도 관계자, 국립경

공주시, 민관 합동 국토대청결 운동 및 새 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공주시 우성면은 지난 22일 ‘국토대청결 운동 및 대한민국 새 단장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정화 활동은 우성면과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회가 함께한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생활쓰레기 수거와 분리배출 홍보를 병행하며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표로 했다.이용건 우성면장은 “작은 실천이 우성면의 얼굴을 바꾼다”며 “이번 국토대청결 운동을 계기로 일상 속에서 분리배출과 쓰레기 줄이기에 더 많은 관심과

남해바래길 작은음악회‘캔들콘서트’성황

[뉴스스텝] 남해군 관광문화재단(대표이사 김용태)은 지난 19일 저녁 7시 30분, 이동면 앵강전망대에서 ‘2025 남해바래길 작은음악회 - 9월 캔들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촛불 장식과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가운데 다채로운 공연이 선보여졌으며, 남해군민과 관광객 등 270명의 관객들은 가을밤의 낭만을 만끽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정영란 남해군의회 의장과 박종길·박종식· 강대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