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외국인 방문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1:25:43
  • -
  • +
  • 인쇄
제2기 금산인삼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등 참여
▲ 주한대사관 임직원 초청 일일투어 모습

[뉴스스텝]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에 외국인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금산군은 지난 6일 개막한 축제에 주한대사관 임직원‧관계자 및 3도3군관광협의회 출시 상품 참여 일본인 관광객, 제2기 금산인삼 유학생 서포터즈 등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추진한 주한대사관 임직원 초청 일일투어에 라오스, 니카라과, 세네갈, 몽골, 라트비아, 체코 등 11개국 주한 대사관의 임직원 및 관계자 총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3개 팀으로 나눠 하루씩 금산을 방문해 인삼캐기를 비롯한 체험 및 공연, 길놀이 등 축제 주요 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인삼모형의 망치로 질병을 잡는 인삼 두더지 게임과 질병 송편을 격파하는 태권도 퍼포먼스, 인공지능을 활용해 엄마의 행복을 키우는 문장 빨리 말하기 등 외국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유쾌하게 경험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지난 6일 주한대사관 임직원을 환영하며 금산인삼관을 직접 설명하고 축제에 관해 의견을 들었다.

3도3군관광협의회에서 출시한 상품 중 충남 금산군과 충북 영동군을 연계한 여행상품에 참여한 일본인 관광객은 지난 6일에서 7일까지 총 70여 명이 축제장을 찾았다.

이번 방문에 호리에 도시미치 일한경제문화교류협회장을 비롯해 일본 아이치 민단 지단장 등도 참여해 인삼캐기를 체험하고 축제장도 경험했다.

특히, 국제인삼교역전, 금산인삼 깻잎 푸드코너, 건강체험관 등을 통해 금산인삼을 경험하고 그 우수성을 몸소 체험했다.

3도3군관광협의회에는 충남 금산군, 충북 영동군, 전북 무주군이 참여해 서로의 지역과 축제를 연계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제2기 금산인삼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7월 금산삼계탕축제 기간 방문에 이어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열리는 6일부터 8일까지 금산을 찾았다.

총 30명의 외국인 유학생(중동 1, 아시아 14, 유럽 4, 아프리카 2, 아메리카 7)명이 참여해 인삼캐기, K-POP 공연, 인삼 두더지 게임 등을 경험하고 SNS를 통해 자신들의 국가에 금산세계인삼축제 및 인삼을 소개했다.

군은 올해 금산을 소개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를 총 3회 운영하며 10일부터 12일까지 제3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외국인 인플루언서 팸투어, 외신기자 방문을 비롯해 교류 도시‧단체 초청, 문화탐방, 학술 세미나 등을 통한 해외 관광객 유치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박범인 군수는 “금산세계인삼축제는 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삼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들이 금산세계인삼축제의 매력을 느끼고 한국 인삼의 우수성을 알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방문객은 약 51만 명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교육청, 2026년 학교폭력 가‧피해학생을 위한 교육감 지정 기관 53개소 운영한다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6년에 53개소의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심리치료) 및 피해학생 전담지원기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충북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5일간 공모를 통해 2026년에 53개소를 교육감 지정 기관으로 선정했다.2025년 대비 교육감 지정 기관을 17개소 더 지정해, 학교폭력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체제를 강화해 학교폭력 가해학생과 피

평창군, 2025년 소규모 영세 소상공인 위생환경개선 사업 3배 확대 추진 성료…2026년에도 지속 확대

[뉴스스텝] 평창군은 2016년부터 2025년까지 10년간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관내 소규모 업소의 노후화된 시설 개선과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그간 총 530개 업소가 지원을 받았으며, 전체 일반음식점·숙박업소 등 1,422개 업소 중 37.3%의 추진율을 기록했다. 특히 2025년에는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가맹점 등 통일된 브랜드 시스

전남도, 중국서 고향사랑 실천 글로벌 확산활동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중국 운남성 곤명 호텔에서 운남성 지역 여행 관련 협회와 간담회를 최근 열어 전남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소개하며,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와 연계한 상호 교류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글로벌 확산과 전남도, 중국 운남성 여행협회와의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간담회에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모집 캠페인 실적 우수 직원, 민간인 등과 왕충량 운남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